NOTICE

SMART NFC CHOICE FOR YOUR LIFE

News

뉴스 및 공지

게시글 검색
쓰리에이로직스, 금융위원회 주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쓰리에이로직스 조회수:2742 115.88.91.109
2021-05-10 14:30:32

근거리무선통신(NFC)용 시스템반도체 전문업체 쓰리에이로직스(대표 이평한·박광범)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9개 정부 부처가 참여해 산업분야별 특성을 고려해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국가대표 혁신기업을 최근 선정했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산업부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관의 평가를 바탕으로 산업별 미래 혁신을 선도할 대표기업을 선정해 금융지원 등을 통해 미래 핵심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총 3회차에 걸쳐 현재 600개 기업이 선정됐다.

 

쓰리에이로직스는 전기ㆍ전자 분야 20개 업체 중 1개이며, 시스템반도체칩 업체로서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대표적인 혁신기업으로 관심을 끌었다. 2004년 설립되어 근거리무선통신(NFC:Near Field Communication)용 시스템 반도체칩을 최초로 국산화한 회사다. 일본, 유럽 등이 독점해 왔던 NFC 및 무선전력전송 분야에서 혁신적인 SoC(System on Chip) 칩 국산화에 크게 일조한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그간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던 NFC용 리더 및 태그칩을 국산화 하여 디지털도어록, 전자적가격표시기, 스마트 가전, 헬스케어, 자동차 등 제품에 반도체 칩을 공급중이다. 최근에는 국산화율이 3%대에 머물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 부품 부족으로 차량 양산이 중단되는 등 시스템반도체 국산화가 절실히 요구된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업체 최초로 차량용 반도체 중 하나인 NFC 칩양산에 성공하여 관련 업계로부터 크게 주목받고 있다.

 

쓰리에이로직스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지난 17년간 NFC 칩 개발 한 분야에만 집중해 왔다"면서 "NFC용 시스템 반도체칩은 스마트폰, 전자적가격표시기, 출입제어, 스마트 가전, 자동차, 스마트 물류, 정품 인증 등에 없어서는 안될 핵심 부품으로써 사물인터넷 구현을 위한 매우 중요한 전략적인 반도체 부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를 국산화 하여 일본, 유럽 등 이 분야 선두업체와 견주어 손색이 없는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작년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100’ 선정에 이어 금번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 선정으로 정부의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전략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기술 자립은 물론 세계적인 수준의 NFC칩 기술 고도화 및 세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프리스탁뉴스 (http://www.prestocknews.com), 중소기업뉴스(www.kbiz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